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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운완' 할 때 먹으면 좋은 3가지 성분
'오운완'이 트렌드다. 오늘 운동 완료를 인증하며 #오운완 태그를 단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270만 건에 달할 정도다.운동이 일상의 한 부분인 사람들은 잘 챙겨 먹는 것까지 운동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잘 먹어야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고, 근육에 쌓인 피로를 빠르게 풀어 다음날의 운동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어서다. '오운완'을 넘어 내일의 운동을 완료하는 데도 효과적인 3가지 성분을 소개한다.



운동 인증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1. 밀크씨슬매일 근력 운동을 과하게 하면서 닭가슴살, 달걀, 프로틴 셰이크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까지 병행하면 간수치가 상승할 수 있다. 높아진 간수치를 낮추는 데는 밀크씨슬이 도움 된다.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핵심 성분이 들어있다. 실리마린은 항산화 작용을 해 손상된 간이 재생하도록 돕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성분이기도 하다.실리마린은 간세포를 보호해 근육을 키우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간은 매일 약 50g의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간이 손상되면 단백질 합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근육을 효과적으로 합성하기 어렵다.2. 비타민 B군비타민 B군은 운동 에너지를 생성하며, 근육이 성장하고 회복하는 모든 단계에 관여한다. 특히 비타민 B1(티아민)과 B2(리보플라빈)는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성분으로 육체 피로 해소를 돕는다.비타민 B6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근육을 단련할 때 섭취하면 좋다. 비타민 B7(비오틴)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며,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에 폭넓게 관여한다. 이처럼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에 꼭 필요한 영양소지만,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에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면 좋다.3. 홍경천 추출물홍경천은 추운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생명력 강한 식물이다. 추운 환경을 견디기 위해 뿌리에서 '로사빈'이라는 성분을 생성한다. 홍경천 뿌리에 포함된 로사빈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운동 중에 쌓인 피로를 운동 후에 제대로 풀지 않아 팔다리가 붓거나 만성 피로로 악화된 사람이라면 홍경천 추출물의 기능 성분인 로사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로사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각 성분을 매번 챙기기 어렵다면 복합 영양제를 찾는 것도 방법이다. 밀크씨슬과 비타민 B군, 홍경천 추출물을 함유해 간보호와 근육 증진을 돕는 건강기능식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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